본문 바로가기

정보

LG U+ 고객 보상 프로그램 설문조사 인터넷 사기 (아이폰, 갤럭시, 아이패드)

2019년 10월 6일 

내가 인터넷 사기를 당하다니..정말 어디에 홀렸었나 싶다. 평소처럼 노트북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새 탭이 열리면서 저런 창이 떴다. LG U+ 고객 보상 프로그램, 축하 드립니다! 설문조사에 응해주신 고객님들 중 몇 분을 선정해서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라며.. 

근데 난 LG U+도 안 쓰는데? 왜 의심해보지 않았나. 이런 똥멍청이.. 여튼 무작위로 선정된 100명의 고객에게 30초 안에 9가지 설문을 완료하면 아이폰, 갤럭시 S10, 아이패드를 준다고 했다. 정해진 제한시간이 30초..29초..28초..바뀌는 걸 보면서 아이폰 이미지를 보고 있으니 순간 정신이 나가버린 것 같다. ( 왜 그랬는지 정말 모르겠고요..) 내 손은 이미 9가지 설문을 완료하고 아이폰 XS 1.5 달러에 받기를 눌렀다. 

그러자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면서 카드 번호를 입력 하랜다. 그래서 신용카드 번호를 다다닥 입력 했고.. 1.5달러 카드 승인 문자 메시지가 왔다. 모든 게 다 끝나니 그제서야 아차 싶은 생각이 들면서 내가 지금 뭘 한거지? .... 정말 어디에 홀렸었나. 하지만 이미 늦었다. 1.5달러 결제도 됐고, 이게 끝이 아닐거란 생각이 스쳤다. 그래서 LG U+ 고객 보상 프로그램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네이버 지식인에 깔린 나같은 사기 피해자들이 정말 많았다. 흑흑..그리고 승인 된 문자 메시지를 보고 도대체 이새끼들 어떤 놈들인가 싶어서 찾아봤더니 어떤 해외에 있는 사이트가 나왔다. 결제 된 국가도 싱가포르? 였고..허허. 그리고 충격적인 것은 이게 한 번의 결제로 끝이 아니라, 2200년까지 매달 1.5달러씩 결제 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해지 하는 그런 것도 당연히 없었음. 

2200년까지 매월 1.5달러 라는 문구를 보고 똥줄이 탄 나는 주말 저녁이지만 당장 카드회사로 전화 했다. 주말이기 때문에 상담원과 통화 하기 위해서는 카드 분실신고-상담원연결 을 했어야 했다. 죄송해유 ㅠㅠㅠ 아무튼 그렇게 친절한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이 되었고.. 이러이러한 상황을 설명 하니, 승인 취소는 할 수 없다고 하셨다. 나는 방금 결제 된 1.5달러는 어차피 큰 금액도 아니고 청구 되어도 상관 없으니 앞으로 매달 나갈 돈은 막아줄 수 없냐. 라고 문의 했더니, 이건 해외 사이트 결제라 해외이의신청 후 해외 분쟁으로 이어져서 거기서 내가 이겨야 모든 게 취소 되고 끝난다고 했다. 근데 언제 이의신청 하고 분쟁 하고 승리하나요..답답했다. 카드회사 상담원님은 그냥 현재 사용하는 카드를 사용 중지 시키고, 새로운 번호의 카드로 재발급 받으라고 권유 하셨다. 그럼 자동으로 기존 카드는 해지 되는거니까 결제 승인이 안날거라고. 흑흑.. 썩 내키는 방법은 아니었지만 방법이 이것 뿐이라니 일단 OK 했고, 재발급 신청을 하고 통화를 종료 했다. 

아시죠? 카드 재발급 받으면 은근 귀찮은 일들이 존많인거... 인터넷 오픈마켓마다 간편결제 입력해 둔 카드 다 삭제하고 새로 추가해야 하고;;; ㅋㅋㅋㅋㅋ흑흑. 아 그리고 재발급 신청과 동시에 해외이의신청도 해두었다. 진짜 어디가서 누굴 탓하겠냐..멍청한 나...

 

그리고 이날 내 노트북에도, 내 폰에도 뭔가 씌였나. 폰으로도 웹서핑 중에 똑같은 창이 떴다. 요즘 유행하는 사기인가. 빡쳐.

 

2019년 10월 8일 

그 일이 있고 이틀 후.. 사기 당한 걸 잊고 있었는데 이새끼덜이 내 카드로 무려 59.99 달러를 결제 한 것. 미쳤냐 진짜.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사기 당한 당일에 바로 신용카드 사용 중지 요청, 재발급 신청을 해 둔 상태라 승인거부 되었습니다. (박수) 정말 바로 해결하길 잘했지. 아니면 된통 당할 뻔 했다. ㅋㅋㅋㅋㅋㅋ 와.. 혹시 저처럼 LG U+ 고객 보상 프로그램 사기를 당하신 분들은 하루 빨리 카드회사에 카드 사용 중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한 카드는 일주일 정도 걸릴 줄 알았는데 이틀만에 칼배송 되어서 불편함 없이 사용 할 수 있었다. 

 

2019년 10월 9일 

카드 중지 요청을 할 때 해외이의신청도 해두었던 것이 취소매출확인되어 종결된다는 문자 메시지. 

2019년 10월 10일 

처음 결제 됐던 1.5달러 매출 취소 되어 환불 되었습니다. -1,839원! 

 

 

2019년 10월 13일 

이새끼들이 또 5일 뒤에 39.99달러를 결제 했습니다. 물론 승인거부 되어 청구되진 않겠지만요. 이런식으로 계속 된다면 소액 피해도 아닌데... 심각하다. 근데 또 이날 이후로는 결제 문자가 한 번도 안 왔다. 한 달째 잠잠하네. 완전 끝난 것인가? 계속 승인거부 되니 포기한 것인가ㅋㅋㅋㅋㅋㅋ 

암튼 네이버 지식인만 봐도 피해 본 사람들이 많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포스팅 했었는데 블로그 유입경로에 LG U+ 고객 보상 프로그램 이란 단어가 있는 거 보면 지금도 계속 피해보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인데... 모두들 당한다면 걍 저처럼 바로 카드회사 전화 해서 사용 중지 요청 하시고 재발급 받으세요. 해외이의신청 하셔서 가장 처음 결제 된 1.5달러도 환불 받으시구요. 

 

평소에 이런 사기는 절대 안당한다. 하고 모르는 문자메시지나, 전화는 쌩 치는 편인데도 이날은 어디에 홀린 것처럼 당해버렸다.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됐지만 너무 성가시고 짜증 났던 경험. 후.... 모두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사기꾼들은 꼭 벌 받길...